텐트 만들기
텐트는 Loop Cut, Knife, Extrude 기능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었다.
② Edit mode-Edge로 들어가서, 육면체의 양끝선을 잡고 아래로 이동시켜 텐트의 모습을 만들었다.
③ Knife(단축키 K)를 사용하여 그림과 같이 잘라주었다.
④ 텐트 위쪽 Vertex 두 개를 Knife로 잘라서 만든 것과 텐트 제일 위쪽 것을 순서대로 잡아다. 그리고 Merge(단축키M)-At Last로 Vertex를 합쳐 주었다.
⑤ Edit mode-Face로 들어가서 면을 선택하고 X를 누르면 삭제할 수 있다. 아래쪽의 Vertex를 약간 이동시켜 텐트 입구가 열려 있는 느낌이 들게 만들었다.
⑥ 텐트 지붕의 Edge를 2개를 선택하고 Extrude (단축키 E)를 사용하여 면을 만들었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만들어 타프 느낌이 나게 만들었다.
장작 만들기
텐트 앞에 놓일 장작은 Mirror와 복사 기능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Shift+A로 Cylinder를 하나 추가했다.
에디터 모드에서 원기둥의 가장 높은곳의 Edge를 하나 선택하고, Shift+S를 눌러 Cursor to selected를 선택하면, 3D 커서위치가 선택한 Edge로 변경된다.
에디터 모드를 빠져나와 마우스 우클릭-Set Origin-Origin to 3D cursor을 선택하여 피벗의 위치를 변경하였다. 이렇게 하면 원기둥을 회전할때 이곳이 중심이 되는 것이다.
오른쪽 메뉴의 Modifier Properties - Add Modifier - Mirror를 선택했다. 위의 그림처럼 원기둥 하나가 거울에 비친것 처럼 나타난다.
에디터 모드에서 전체 Face를 선택하고, Rotate(단축키 R)로 원기둥을 돌려주고 위치를 이동해서 위의 그림처럼 만들었다.
이렇게 하나를 만들고 나서 Top View에서 복제하기(Shift+D)를 눌러 2개를 더 만들었다. 복제된 장작은 각도를 돌려 위 그림처럼 배열해 주었다.
돌 만들기
장작 주위에 배치할 돌을 Bevel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① 큐브를 생성하고 벽돌모양으로 변형하고, Loop Cut으로 잘라 주었다.
② Vertex를 하나씩 잡고 위치를 조절해서 대충 돌 처럼 만들었다.
③ 이번에는 Edge를 선택하고 Bevel(단축키 Ctrl+B)을 사용하여 면을 만들었다.
④ Vertex도 Bevel을 사용하면 점이 각 Edge를 따라 벌어진다. Vertex에 Bevel을 적용할 때, 화면 왼쪽 아래 Bevel 패널을 열어서 Affect-Vertex를 선택하고 Width 수치를 조절하면 Vertex가 벌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⑤ 에디터 모드 상태에서 모든 면을 선택하고 움직이면 Pivot은 움직이지 않고 메쉬만 이동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위의 그림처럼 Pivot을 장작의 중심에 맞추고 돌을 배열 시켰다.
⑥ Mirror 기능으로 아래위 대칭이 되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복제하기(Shift+D)를 사용하여 아래쪽에 복제한 돌들을 위치 시켰다. 크기나 모양은 약간씩 변형해서 배치 시켰다.
나무 만들기
나무는 Merge, Loop Cut을 활용하여 만들었다. 또한 Join 기능을 사용하여 하나의 오브젝트로 묶을 수 있다.
⑤ 큐브를 생성하고 위의 그림처럼 나무막대 형태로 만들었다. 그리고 Loop Cut으로 가운데를 잘라주었다.
⑥ Vertex를 조절하여 육각 기둥으로 만들고 앞서 만든 나무 잎에 잘 맞추어 배치시켰다.
⑦ 이러한 방식으로 1단, 2단, 3단짜리 나무를 한 개씩 만들었다. 나무의 각 단의 색은 다르게 넣어 변화를 주었다.
배치하기
-다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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